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봉산미술제

봉산 경매

갤러리 스토어

협회소개

알림마당

회원가입

봉산미술제 소개

Bongsan Art Festival

올해로 28회를 맞이하게 된 봉산미술제는
대구시 중구 봉산문화거리에서 개최되는 대표적인 대구 지역의 미술 축제입니다.
대구가 문화 도시이면서도 미술 역량을 모은 미술제가 없다는 것을 안타까워 한
화랑 대표 들이 모여 봉산문화협회를 구성하고,
대구광역시와 중구청의 협조를 얻어 1993년 첫 봉산 미술제를 개최한 이후로 현재까지 매년 가을에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봉산미술제는 한강 이남에서 제일 먼저 개최된 지역 미술제로 한국미술사에
기록된역사적 의미가 있는 대구 지역 미술제 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봉산조형페스티벌과 봉산미술제가
동시에 개최되고 문화거리내 13개 화랑에서 다양한 전시를 기획,
초대전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번 봉산 미술제의 큰 특징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플랫홈 온라인 VR룸으로 갤러리의 전시공간을 볼수 있으며 줌(zoom)을 이용해 전시작품의 이미지와 판매가격도 볼수가 있습니다. 이에 이번 봉산미술제는 보는 재미와 접근의 편의성을 더해서 한층 갤러리와 컬렉터의 교류를 확대할 목적이다. 웹사이트의 VR룸은 10월 31일까지 운영됩니다. 이번 봉산미술제는 작년에 이어 미술문화의 대중화를 위해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개최하는 전국 행사인 ‘2020년 미술주간’과 협약하여 도슨트 아투투어를 온라인 사전 예약받아 미술제 기간동안 운영됩니다. 그 외에 매년 관심과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봉산 미술 경매 행사가 올해는 온라인 경매로 진행되며 문화거리에 인접해 있는 대구 초등학교 전교생이 ‘힘내자 대구!’ 라는 주제로 코로나19의 심각성을 인지하여 힘들어진 우리 일상과 또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의 그림들을 그려서 미술제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가 이루어 집니다. 또 봉산문화협회에서 온라인 미술제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봉산문화협회 홈페이지(www.bongsanart.com)를 방문하여 처음 시도한 VR전시의 감상평을 남기는 100인과 도슨트아트투어 온라인 사전 신청자, 온라인 봉산경매 낙찰자에게 작가싸인이 들어간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기간 : 2020년 10월 9일 금요일 ~10월 11일 일요일 (AM 11;00~PM 7;00)
  • 체험행사
  • 나도 아티스트
  • 경매
  • 거리조각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