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에도 어김없이새롭게 변화한 봉산미술제가 문을 엽니다.
많은 축제와 아트페어가 축소, 연기, 취소되는 시점이지만 철저한 방역 준비를 하고 제28회 봉산미술제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플랫폼 온라인 VR룸(Online Virtual Reality Room)을 신설하여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태에서 열리는 행사이니만큼 만반의 준비를 한다고 해도 미술제가 진행되는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지 또 관람객은 어떻게 받아들일지 조마한 마음이지만 근 30여년간 축척해 온 봉산미술제의 노하우로 미술 현장의 변신을 꾀하면서 새로운 시도로 이번 미술제를 해보려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봉산미술제와 봉산조형페스티벌이 동시에 개최되고 문화거리 내 13개 화랑의 회화, 조각, 도자기, 공예 등 다양한 전시를 오프라인과 동시에 비대면 플랫폼 온라인 VR룸으로 갤러리의 전시공간을 볼 수 있으며 이에 이번 봉산미술제는 보는 재미와 접근의 편의성을 더해서 한층 갤러리와 콜렉터의 교류를 확대할 목적입니다.
또 매년 관심과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봉산 미술 경매 행사가 올해는 온라인 경매로 진행되며 2020 미술주관과 연계한 도슨트 아트 투어,
대구 초등학교 학생들의 '힘내자, 대구!' 온라인 그림전도 함께 진행하려 합니다.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제28회 봉산미술제가 온라인 미술 시장을 활성화하고 지금은 고통스럽지만
그 이전에도 그리고 이후에도 우리 봉산미술제는 예술의 소통과 공감을 위하여 계속 확장 진행될 것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어려움을 현실적으로 직시하면서 미술제를 준비함으로 관람객에게는 두루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유기적인 문화의 장,
제28회 봉산미술제와 제 20회 봉산 조형 페스티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봉산문화협회장배 민 정